[교무처]신규 전자출결시스템(헤이영 캠퍼스) 사용 안내
- 작성자 서건
- 작성일 2025-06-16
- 조회수 3020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5-06-16 ~ 2026-06-16
수업 출결 관리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출결시스템’의 운영을 종료하고,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부터 신규 시스템인 ‘헤이영캠퍼스’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학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규 시스템 이용을 위한 사전에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개강 전까지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명: ‘헤이영캠퍼스’ 전자출결시스템
2. 적용시기: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부터 ~
3. 대상강좌: 본교 개설 전체 교과목
※ 전용 통합플랫폼 활용 온라인수업(바이오헬스 교과목, HUSS 교과목, 대학 e-러닝 기반 학점인정 컨소시엄 등) 제외
4. 주요기능
가. 비콘 블루투스 기반 자동 출결
나. 출결 현황 실시간 확인
다. 공결 신청, 강의공지, Push 서비스 기능 등 지원
5. 이용방법
가. 앱 설치
1) 앱명: 헤이영캠퍼스
2) 앱스토어(iOS) 및 플레이스토어(Android)에서 다운로드(https://campus.heyoung.co.kr/intro/install.html)
나. 회원가입 및 로그인
1)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
4) 학교 선택 시 ‘상명대학교’ 선택
※ 세부 앱 이용방법은 첨부한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유의사항
가. 기존 ‘스마트출결시스템’ 앱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헤이영캠퍼스’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필요합니다.
나. 출석 체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며, 최종적으로 출결 인증을 받으려면 데이터 통신, 또는 WIFI 통신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시스템 오류에 따른 출석 미처리 시 반드시 담당 교·강사에게 수동으로 출석을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7. 문의사항
가. 서울캠퍼스: 학사운영팀(02-2287-5012)
나. 천안캠퍼스: 교무팀(041-550-5015)